2023. 2. 9. 13:41ㆍ자바/이론 공부
이 게시글은 내가 "이것이 자바다" 책을 읽고 노트에 정리해놨던 내용들을 검색하기 쉽게 데이터로 백업하는 용도의 글이다.
문제가 된다면 삭제하겠음.
*변수 :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. 하나의 타입, 하나의 값.
변수 이름 : 메모리 주소의 이름
*변수작성 규칙
1. 첫글자는 문자, $, _ (숫자는 x)
2. 대소문자 구분
3. 첫문자는 소문자로, 뒤에 붙는 단어는 _ 나, 대문자로.
-apple_is_good << Snake Case : 보통 API나 DB에 주로 사용
-appleIsGood << Camel Case : 보통 java에 주로 사용
4. 자바 예약어 사용 x.
-예약어 : int, char, floar같은 것을 말함.
*상수 : 값을 한번 저장하면 변경할 수 없는 변수
리터럴 : 상수가 아닌 내가 입력한 값
서로 반대되는 개념!
*초기화 : 선언 후 값(초기값) 저장.
*변수는 선언된 블록 내에서만 사용 가능
*데이터 타입
정수 : byte(1), char(2), short(2), int(4), long(8)
실수 : float(4), double(8)
- float<double
- float은 뒤에 f를 붙여 double과 구분.
-doule은 실수의 기본임.
논리 : boolean
byte<short<int<long<float<double
-float는 같은 메모리여도 int와 long보다 표현범위가 큼.
*자동 타입 변환
byte byteValue=10;
int intValue=byteValue; //자동타입변환 일어남.
작은 타입이 큰 타입으로 자동타입변환 가능.
- char -> int로 변환가능(유니코드 값으로)
*강제 타입 변환
-강제로 큰 데이터 타입을 작은 데이터 타입으로 쪼개어 저장
-int를 float로 자동 변환 후 다시 int로 강제 변환하면 다른 수가 나옴 => 정밀도 손실이 나는 거임.
이를 방지하려면 double로 형변환하면 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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